아미타부처님, 행복이 꽃피는 도량에 나투시다

행복도량 보원사
보원사 소개 사찰둘러보기

사찰둘러보기

보고 싶은 이를 만나는 곳 행복도량 보원사

행복도량 보원사는 편안하고 쉼이 있는 도심 속 현대식 사찰입니다.


150평 3층 규모의 건물인 보원사는
1층에는 종무소와 열린 공양실, 요사체가 연결되어 있고
2층 극락전 3층은 대법당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4층루프탑은 멀리 푸른 백운산과 정관신도시가 한눈에 펼쳐진 탁 트인 휴식공간입니다

창건 예지몽

인생의 참된 의미를 찾아 부처님께 의지하고 부처님 말씀에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중생들을 교화와 포교에 힘쓰며 또한 뭇중생들의 복밭이 되고자 주지스님께서 창건 불사의 원을 세웠습니다. 2년간의 기도 정진 중 꿈속 산신님께서 토목 평탄화 된 지금의 자리(원래는 임야) 중앙의자에 앉으셔서 설계도면을 보시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스님께서는 이 터가 보원사라 확신하게 되어 불사하였고 지금도 많은 신도님들이 기도하시고 소원을 이루시고 있습니다.

1층 종무소와 열린 공양실

종무소와 열린 공양실을 1층에 둔 것은 불자들을 맞이하는 열린 마음에서 비롯했습니다. 누구나 편히들어오실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2층 극락전

극락전은 자연채광으로 아늑하고 평온함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사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고인은 조석의 기도를 맞이하고, 추모객은 고인과 추억을 되새기는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래도록 볕이 드는 이곳에 고요한 마음이 머무릅니다.
부처님과 연꽃으로 조성하여 모심은 살아 생전에는 부처님 가피로 수명장수, 복덕과 지혜를 받기 위함이고 사후에는 극락세계에 왕생하시길 발원하는 것입니다.
이에 보원사에서는 극락전에 칠보 부처님과 금장 부처님과 연꽃으로 조성하여 모시고 있습니다. (돌아가신분도 모십니다)
극락전 불사에 많은 동참 바랍니다.

3층 대법당

부처님

왼쪽 나반존자     오른쪽 산신님

원불

석가모니불, 약사여래불, 아미타불을 조성하여 모시고자 서원합니다.

  • 약사여래불

    의사가 되고자 발원하는 분, 몸이 아프신 분등
  • 석가모니불

    지혜와 복과 덕을 쌓기 위한 분등
  • 아미타불

    극락세계 왕생발원 하시는 분, 일체의 고통의 소멸을 원하시는 분

104위신중탱화

국내 최대 104위 화엄신중(神衆) 부처님 당시에 정각을 이루신 세존을 축하하며 부처님의 설법을 수지(受持), 호법(護法)하기를 서원한 호법선신 혹은 호법성중이라 말하며 중생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시며 중생들의 소구소원을 성취시켜 주고 여러 가지 환란에서 보호하고 옹호해주는 역할을 담당하신 분들입니다.
-실제 가피 영험담 사례
1.보원사 104위 화엄신중님 점안식날에 있었던 일입니다. 반찬가게를 운영중인 보살님이 입안이 헐고 손가락 마디마디가 너무 아파 고생중이였는데 점안식때 오색실을 받고 몸에 지니고 아픈손가락에 감아 기도하기를 병이 빨리 낫기를 발원하였는데 다음날 씻은 듯이 나았다고 신중님전에 감사 인사하러 왔다고 하셨습니다.(부산시 연제구 거주)
2.로또 판매점을 운영중인 보살님이 10년이 지나도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신중불공을 해서라도 1등 당첨점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간절한 기도를 주지스님과 함께 모셨고 그 주에 1등 당첨이 배출되기도 했습니다.(부산시 기장군 거주) 그 외 많은 가피 영험담이 있었습니다.
보원사 104위 신중님께 간절히 기도하셔서 신비로운 영험 가피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평생위패

종교적 문제, 상황적 어려움 등으로 부모님, 형제자매, 조상님들의 제사를 모시기 어려운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생위패를 봉안하고 매년 설날, 추석날, 9월 9일 제사를 올려드리고 있으며 정성스러운 염불기도와 수행력으로 극락왕생을 축원합니다.

4층루프탑

4층 루프탑 앞쪽으로는 도심 속 풍경과 뒤쪽 푸른 백운산이 한눈에 펼쳐진 탁 트인 휴식공간입니다.